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조정의)는 지난 18일 산후케어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산후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산모신생아의 건강관리에 관한 모든 교육과 육아용품 관리 수납 및 산모의 식생활 관련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취업 역량강화와 전문성을 강화하였다.

출산장려정책 확대와 일가정 양립 분위기 확산에 따라 출산과 육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산후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산모의 산후관리 및 신생아 케어에 이르기까지 산모의 건강 회복과 아기의 건강을 관리할 전문가가 되어 재취업의 기쁨과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이번 교육은 3월 26일부터 6월 18일까지 35일간 140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조기취업 2명을 제외한 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또한, 참사랑 어머니회와 협약을 체결하여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활동 등 수료생들의 유관 취업이 기대된다.

수료생들에게는 지속적인 사후관리 상담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취업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직업교육훈련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