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 Mask, ‘MASK, 베네치아 가면’展 개최
형형색색 Mask, ‘MASK, 베네치아 가면’展 개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7.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오는 1일부터 25일까지 이태리 베네치아의 상징인 가면을 중심으로 역사와 문화적 배경을 소개하는 ‘MASK, 베네치아 가면’ 展을 개최한다.

전시는 13세기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가면의 시대적 흐름과 가면의 기능 변화를 알아보고, 그 중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의 가면극과 축제, 영화 등을 통해 알려진 예술적 기능을 갖춘 가면들을 선보인다.

베네치아 카니발(Carnevale di Venezia, Carnival of Venice)과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가면 151여점을 통해 시대별 기능과 의미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인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주인공 팬텀 (Phantom)과 크리스틴 다에 (Christine Daae)가 쓴 가면과 뮤지컬 “캣츠”에서 1998년 일레인 페이지가 쓰고 나온 가면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MASK展에서 선보이는 가면의 종류로는 맥시 블루(Maxi blue), 베네치아 태생인 카사노바를 테마로 하여 제작된 카사노바 스틱 블루(Casanova stick blue), 왕족과 귀족을 암시하는 보라색과 황금색으로 조화롭게 표현된 리프 페이스 퍼플(Leaf face purple) 등이 있다. 고급스러운 벨벳소재의 사용과 색의 조화, 새 깃털장식이 주는 화려한 모습에서 조형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2002년 경기도 남양주에 있던 ‘유럽장식미술박물관’을 인수하면서 거제로 가져 온 장식미술품 1500여점 중 <MASK, 베네치아 가면>展을 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이태리 베네치아 가면을 통해 베네치아가 가진 문화와 예술 수공예의 가치와 장인 정신, 이색적인 문화를 음미해보고, 가면의 이중성과 진정한 자아를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시 개최 소감을 전했다.

본 전시에 관한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055-632-0670~1)나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