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표 의원, 김재현 산림청에게 난대수목원 거제 선정 촉구
김한표 의원, 김재현 산림청에게 난대수목원 거제 선정 촉구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7.12 12: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현 산림청장 “후보지역 만족시킬 수 있는 결과 내도록 노력”

김한표 국회의원은 지난 11일, 국회에서 김재현 산림청장에게 남부권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사업 계획 등에 대해 보고 받고, 거제시에 남부권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산림규제 완화 당위성을 설명하며, 정부 지원을 촉구하였다.

남부권 난대수목원 조성사업은 산림청의 제4차 수목원진흥기본계획(‘19~‘23)에 반영되어있으며, 지난 달 25일, 조성대상지 선정 평가단이 구성되어 지자체의 평가보고서를 토대로 검토·심사 및 실사하여 오는 8월 중 조성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에 김한표 의원은 김재현 산림청장에게“수년 전부터 이어져 온 조선불황 등으로 지역경제와 시민 모두가 지쳐있어, 관광산업 부흥을 위한 산림복지 인프라 구축 등이 절실한 상황이다”며 난대수목원 유치가 지역의 중요 현안임을 설명했다

또 “거제는 난대수종 여건이 좋을뿐더러, 진입도로 등 제반시설 또한 일부 갖추어져 있어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 경남도에 국립 산림휴양시설이 전무한 상황이니만큼 남부권 국립난대수목원은 반드시 거제시에 유치되어 정부차원의 균형적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거제 유치에 대한 당위성을 크게 강조하였다.

또한 김한표 의원은“거제는 풍부한 산림자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로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엄격한 규제로 산림이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있지 않다. 적정선의 규제 해제를 통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국립난대수목원 조성 대상지 선정을 위해 심사숙고 하고 있다. 후보지역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목원 2019-07-12 13:53:08
김재현 산림청장이
''후보지역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겠다'' 한다
이게 말이야 뭐야
후보지가 거제와 전남 완도 두 곳이고 한 곳만
선정하는 것으로 아는데 어떻게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낸단 말인가
이 말은 두 곳을 다 선정 하겠다는 뜻인가?
남부권 국립난대수목원은 말 그대로 남부권에
난대 수목원을 하나 조성하는 것인데 말이다
산림청은 정치적 고려 없이 어떠한 외압도 배제하고 공정하게 심사해서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
최적지에 국립난대수목원을 선정하길 촉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