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양재석)는 1일부터 2주에 걸쳐 ‘친구야! 폭력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함께 만들자!’를 실시하였다.

행사는 2019 친구 사랑 주간 행사로써 친구 화분 화합의 물주기, 고마움에 대한 감사 표현하기, 시, 산문, 친구 이름으로 삼행시 짓기, 좋아하는 친구에 대한 캐릭터 그리기, 친구와 즐거웠던 추억 4컷 그리기, 친구 장점 적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친구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wee클래스 상담실은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솔리언또래상담부와 함께 라이온 연못 일원에서 ‘친구들아! 서로 칭찬해! 사랑하는 친구와 즐거운 추억을 쌓자! 친구 칭찬 챌린지’를 실시하였다.

11일부터 일주일간 ‘이구동성’, ‘몸으로 말해요’, ‘친구 칭찬 게임’을 개최하고 활동에 참가한 학생 중 스티커 3개를 모은 학생에게 아이스크림을 나눠주었다. 그리하여 원만한 교우 관계를 통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2학년 정민서 솔리언또래상담부 회장은 "친구 화분에 물주기, 감사 표현하기 활동을 통하여 친구의 소중함과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느낌을 밝혔다.

또한, 1학년 손진경 학생은 “선생님과 ‘몸으로 말해요.’ 게임을 함께하니 소속감과 친밀감이 높아져 학교 다니는 것이 행복해졌으며 다양한 활동으로 친구들 간 우정을 돈독히 하여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는 좋은 계기였다”고 했다. 

양재석 교장은 “교우 간 친밀감이 향상되어 학교폭력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마음으로 함께 손을 잡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형성하여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