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서

거제시 대표 브랜드인 '블루시티거제'가 지난  4일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등 3사가 주최한 '2008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슬로건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200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우리나라에 있는 각종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에게 인정 받고 소비자를 감동 시킬수 있는 가치를 가진 브랜드를 선정 하는 시상식으로, 2006년에 이어 3회째 개최 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 선정 심사는 주최측 3사에서 보유한 700만 회원과 16세 이상 네티즌을 조사대상으로 하였으며 평가기준은 소비자의 만족도와 기억력에 따른 인지도를 기준으로 하여 부문별 최고의 만족도를 주는 브랜드를 선정 한 것으로 경쟁이 치열 했다는 후문이다.

거제시가 수상한 브랜드 슬로건 부문에서도 거제를 비롯 수원, 마산, 안산, 보령, 평창, 영월, 정선 8개 기초자치단체가 후보로 경쟁하였는 데 거제(불루시티거제) 17%, 평창(해피700) 16% 수원(해피수원) 15%를 각각 득점하여 최고점을 획득한 불루시티거제가 대표 브랜드의 영예를 차지 한 것이다.

김한겸 거제시장은 시상식에 참석하여 "수상은 우리시의 대외적인 인지도가 그대로 반영된 것이라며, 오늘 수상의 주인공은 거제시의 성공적인 발전을 이끌어온 21만 거제시민 모두이며 앞으로도 'lue City GEOJE' 분명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전할 것" 수상 소감을 밝혔다.

Bue City GEOJE는 전년도에 슬로건 공모와 디자인을 통해 개발됐다. 의미는 조선산업도시를 뜻하는 배와 바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풍치 를 안겨주는 동백꽃, 해양관광도시로 뻗어가는 시민의 힘찬 기상과 화합단결로 영원한 번영을 이룩한다는 의미를 담은 갈매기를 모티브로 했다.

슬로건에 사용된 주색인 파란색은 맑고 깨끗한 해양관광도시 거제를, 분홍색과 주황색은 풍요로운 관광자원과 따뜻한 거제를, 연두색은 사계절 푸르름을 잃지 않는 시민의 기상을, 하늘색은 거제시의 푸른 바다와 청정의 고장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조선 + 관광으로 도약하는 거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얻은 이번 수상은 거제의 미래가치와 거제시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