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청소년수련관에서는 13일 수련관 내 교육장에서 14세부터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self & help 대입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을 사회활동가 이미영 강사를 모시고 진행했다.

‘청소년 꿈 찾기 코칭’ 프로그램은 전문가 또는 대학 선배들의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꿈을 발견하여 보다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특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준우(거제중앙고 1학년)군은 “아직 진로ㆍ계열ㆍ전공을 정하지 못해 무엇을 하고 살 지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서 이번 여름방학에 생각해 오던 진로를 정립하고 앞으로 남은 고등학교생활을 진로에 맞게 학생부를 만들어 나가 고3 때는 자신감 있는 당당한 자소서를 적을 수 있을 것 같다” 고 하였다.

사회활동가 이미영(49세) 강사는 “정보가 많은 현대사회이지만 우리 거제 청소년들은 입시정보가 너무나 부족하여 안타깝다고 하였으며, 주말 소중한 시간을 활용해 강의를 들으러 온 청소년들이 자진의 진로를 빨리 정하여 비교과 및 학생부관리를 잘하여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055-639-8169).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