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대수목원 유치’ 염원 유치원생 4,000명 손 그림편지 산림청 전달
난대수목원 유치’ 염원 유치원생 4,000명 손 그림편지 산림청 전달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7.1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윤명자)는 국립 난대수목원 거제시 유치를 간절히 바라는 아이들의 손 그림편지를 지난 16일 산림청에 방문,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3개의 박스에는 4000여명의 유치원 원아들이 ‘난대수목원이 너무 기대된다’ ‘차가 없어 멀리 갈 수 없으니 거제에 만들어 달라’ 등 고사리 같은 손으로 적은 예쁜 그림 편지가 담겨 있다.

교사들의 지도하에 이루어진 손 편지 만들기는 자연 생태학습을 중요 시 하는 윤명자 회장이 유치원 원장들과 협의하여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것이다.

통큰아이유치원 우영순, 라온숲유치원 김경하 원장님과 함께 산림청에 동행한 고정이 시의원은, 거제시가 고용위기지역으로써 인구 감소, 대우조선 매각 진행에 따른 지역경기의 어려움을 토로하면서, 수목원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거가대교로 접근성이 좋고 남부내륙 철도 개통 시 수도권 인구가 이용할 수 있어 산림복지 수혜성이 뛰어나다며 최적지임을 알렸다.

더불어 정성 가득한 아이들의 손 편지를 전해 받은 산림청 관계자는 감사하다며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고도 전했다.

그동안 사립유치원 연합회는 국립 난대수목원 거제시 유치 범시민 결의대회에 참석하는 등 시민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