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2010년 거가대교 개통, 2011년 '거제 방문의 해'와 연계한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우수한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안내, 알찬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거제BlueCity-Tour(시내순환관광업) 위탁 운영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거제BlueCity-Tour는 2010년 7월 중 개통할 예정으로서, 대형버스 1대(41인승 이하)로 정기 2개 코스를 운행하고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운행할 계획이다.

주요 운행코스는 외도, 해금강, 포로수용소 등 주요관광지와 거제향교, 청마생가 등 문화유적지 산업현장, 거가대교, 산방산비원 등을 정기적으로 운행하고, 블루시티 투어 승강장에서(고현시외버스 터미널 앞) 출발하여 관광 후 되돌아오는 코스다.

맞춤투어 코스는 체험현장, 축제현장, 크루즈체험 등 다양한 코스를 개발 운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거제BlueCity-Tour 운영사업자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한 한정면허로 면허기간은 1년으로 하고, 기간 중 운행 성과와 문제점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향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고기간은 4월 5일부터 4월 26일까지(22일 간)이며 4월 16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참여자 접수는 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실시한다. (문의 : 거제시 관광과 ☎ 639 - 3022)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