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거제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8.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1일~2일 1박 2일 동안 사천남일대리조트와 고성공룡박물관에서 거제관내 장애학생과 부모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인 힐링 캠프를 실시하였다.

올해로 4회째 맞이하는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꿈꾸는 아이,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 캠프”라는 주제로 장애학생들의 꿈을 찾아가는 진로직업 체험활동과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하였다.

진로직업교육활동에서는 학생들이 디자이너와 파티쉐가 되어 직접 가족티셔츠와 공룡쿠키 만들기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고,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해수욕체험, 바다케이블카 체험 등 바다 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특히, 이은심리상담센터 이은혜 소장을 모시고 “키울맘 난다”라는 주제로 장애 아이를 둔 부모의 심리변화와 양육,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한 연수도 함께 운영 되었다.

힐링 캠프에 3대가 참여한 김00학생 가족은 “장애자녀를 둔 학부모들과 아이의 양육에 대해 서로 고민하는 시간이었고, 1박 2일 동안 가족 간에 정이 많이 들었다. 특히, 아이들이 함께 물놀이 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이것이 행복이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거제교육지원청은 장애학생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