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진로캠프’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진로캠프’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8.06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난달 30일부터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는 [꿈틔움]진로체험 지원사업으로 한국타이어 나눔재단, 한국잡월드와 연계하여 한국타이어 나눔재단에서 45인승 버스1대를 한국잡월드에서 맞춤형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지원받아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의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돋을볕 청소년들은 진로캠프 1일차에 에버랜드에 방문하여 아이들의 꿈과 비전을 함께 찾아주는 직업체험 ‘에버랜드 전문가 리얼스토리_스페셜 톡톡’그리고 과학&창의적인 체험이 가능한 ‘CSI과학수사’, ‘안전체험관’ 등으로 체험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동물원 및 놀이시설도 함께 이용하였다.

2일차에는 한국잡월드에 방문하여 직업세계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직업을 체험해보았으며, 진로설계관에서는 놀이형 검사를 통해 진로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청소년체험관에서는 사전에 71개 직종 중 청소년들이 직접 관심있어하는 분야 2개를 사전 예약하였으며 이날 각 직종을 1시간씩 체계적으로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은 여성가족부, 거제시의 지원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나홀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활동, 캠프, 생활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 배양을 지원하고 있다(참가문의 639-817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