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초등 5학년~중등 1학년 40명을 대상으로 ‘돋을볕 그뤠잇!­-진로체험’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진로체험활동은 직업인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가지면서 인터뷰와 직업과 관련된 복장 등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 1회 문어랑(요리사 강송자), 2회 경희당한약국(한약사 이용승), 3회 거제 블루매직(마술사 고삼식), 4회 거제경찰서(경찰관 정희진), 5회 거제시청소년수련관(청소년지도사 김동완), 6회 거제소방서(소방관 신설희) 7회 월드바리스타스쿨(바리스타 안혜진)로 총 7회 진행했다.

수의사, 사서, 제빵사, 운동선수, 청소년상담사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고 알고 싶어 하는 직업을 선정하여 진행되고 있다.

이번 진로체험에 동참해주신 직업인들 모두는 청소년들에게 진로교육으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값지게 기부해주셨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 생활관리 등 청소년들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다.(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김수지 055-639-8170)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