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관광사업팀은 사회적 약자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지역 내 독거노인 돕기에 나섰다.

관광사업팀(팀장 허정)은 지난 5월 일운면사무소 복지담당으로부터 지원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서**, 일운면 구조라)를 추천받아 대상자 방문 및 2차례 면담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는 등 철저한 사전 조사를 진행했다.

이에 지난 6월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 낡고 오래된 조명등을 우선 교체하고 누전 등 사고위험이 있는 곳들을 보수하는 1차 지원(6월22일)을 한데 이어 지난 8월23일은 제2차 사회적 지원활동으로써 LH공사와 함께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날 LH공사는 기초수급대상자의 부엌 씽크대 교체를 지원했고 관광사업팀 자원봉사자들 11명은 부엌 등 집안 청소와 집 주변 풀베기, 쓰레기 정리 등 추석맞이 대청소를 하는 등 위생적이고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땀을 쏟았다고 관광사업팀 관계자는 전했다.

또 이날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섰던 관광사업팀 허정 팀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홀로 거주하다보니 건강이 나빠지는 등 전반적인 삶의 질이 떨어지는데 우리 팀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관광사업팀은 문화소외지역민을 위한 문화나눔 공연을 비롯 다양한 공익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적 약자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 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