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우만세), 고현청소년문화의집(도담), 옥포청소년문화의집(가온)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달 29일~31일(2박 3일간) 국제청소년센터에서 개최된 ‘2019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에 참가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전국에서 300여명의 대표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사례 발표, △역량강화를 위한 소양교육 및 4차 산업혁명 특강, △다양한 운영위원회 활성화 주제별 분임토의 및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은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는 매년 청소년운영위원회 평가를 통해 우수운영사례를 발굴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하여 시상해오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전혜지(해성고 2) 위원은 “위원들과 함께 열심히 활동한 결과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되는 좋은 결실로 이어져 매우 뜻깊고 보람되며 대표자 워크숍을 통해 토론과 친목을 쌓고 청소년운영위원회로서 역할에 많은 도움과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청소년시설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자치조직기구이다.(거제시청소년수련관:639-8173, 고현청소년문화의집:639-8184,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