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반부패·갑질예방 전 직원 청렴교육 실시
거제시, 반부패·갑질예방 전 직원 청렴교육 실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9.1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17일 시청 블루시티홀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이윤미(파인교육개발원 원장)강사를 초빙하여 소속 직원(공사, 재단 포함) 900여 명을 대상으로 반부패 및 갑질예방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한 Tipping Point, 반부패법』이라는 주제로 오전, 오후 두 차례 걸쳐 진행된 이번 특강은 청탁금지법 및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갑질예방)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직원들의 인식 전환을 통해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청렴교육은 변광용 시장님의 당부말씀, 이윤미 강사의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에 앞서 변광용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와 시민의 보이지 않는 신뢰이며, 이 신뢰는 한번 또는 사소한 부패 행동으로도 무너질 수 있다는 것을 공직자는 항상 마음 깊이 새겨야 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청탁금지법과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을 숙지하여 부패를 예방하고 갑질 없는 공직사회가 되기를 당부했다.

이어서 청렴특강 강사로 강단에 나선 이윤미 강사는 청탁금지법, 부패신고,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뇌물대응 등에 대한 퀴즈와 다양한 사례중심으로 알기 쉽게 강의를 진행하여 참석한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청렴특강을 통해 거제시는 직원들 모두가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