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에서 환경교육 현장을 체험하고 즐기세요
경남 거제에서 환경교육 현장을 체험하고 즐기세요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9.2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 환경교육원(원장 성병호)에서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거제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장승포수변공원 일원에서 도내 환경교육단체, 학생 등 민관이 함께하는 '2019년 제2회 경남환경교육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2회 경남환경교육한마당은 도내 환경교육 단체 및 활동가들이 그간 활동 프로그램 공유, 학교와 환경교육단체 간 학교환경교육 연계 강화 등 환경교육 한마당의 장을 마련하여 경상남도환경교육원, 경남환경교육네트워크가 주최하고 후원으로 환경부, 경상남도, 도교육청, 거제시가 공동으로 마련하였다.

개막식은 27일 오후 2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경남도 행정부지사와 거제시장과 경남 환경교육단체,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거제 하청초등학교의 식전공연과 개회사, 축사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기간동안 장승포수변공원에서 34여개의 환경교육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푸름이동교실 환경교육 체험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27일에는 거제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 등에서 도내 환경교육업무 관련 시・군 담당공무원, 장학사 등이 함께 모여 시・군간 환경교육관련 업무공유를 위한 환경교육 지원업무 관계자 워크숍과 경남 환경교육 발전을 위한 학술마당이 열린다.

28일에는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학교환경교육 발전을 위한 제1회 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 그리고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제3회 환경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가 진행되어 교육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또한 환경교육 인형극도 펼쳐진다. 미세먼지를 주제로 한 인형극을 활용하여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사천YWCA를 초청하여 27일 11시부터 15시까지 2회 인형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환경교육원 성병호원장은 “이번 행사에는 미세먼지와 친환경에너지, 습지, 자연생태, 재활용 등 환경과 관련하여 우리 생활과 함께하는 모든 것을 알고 체험할 수 있어 그동안 일반인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였다”고 하면서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1회용품 등 쓰레기 발생이 없는 행사로 진행할 예정으로 개인용 컵 휴대가 필요하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하였다.

참고로 행사관련 문의는 경상남도환경교육원(055-254-4034)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