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이미경)는 지난 18일 ~ 19일 2일간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원단체 종사자 역량강화 및 회원단체의 화합을 목적으로 2019년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 1일차 일정은 이기우(거제시대외협력관) 특별 강사의 '따뜻한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 강연을 시작으로 급변하는 장애인복지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사회복지 통계분석 및 회계실무 등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행정과의 원활한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간담회를 끝으로 1일차 일정을 마무리하고 2일차 일정으로 대전에 소재한 행복한우리복지관을방문하였다.

이번 선전지 견학은 목적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거제시 장애인 복지관이 어떻게 건립되어야 할 것인가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자 다녀왔다.

이미경 회장은 앞으로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장애인단체의 화합을 도모하고,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확대하고, 거제시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대안 시책 개발 으로 거제시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그리고 김정숙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 장애인단체와 소통을 통해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여러 유형의 장애인단체의 입장을 대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