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광수)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거제장평중학교(교장 정화영)와 학교나눔주간사업 ‘행복한 등굣길’ 사업을 진행했다.

본 사업은 나눔 기간을 선정하여 등교 시간 내 지정된 물품을 모금함에 넣어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거제장평중학교 학생들은 학생회 회의를 통해 나눔 할 물품을 식료품으로 선정했고, 교내 방송과 나눔주간 홍보 동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홍보하며 나눔 사업 진행을 준비했다.

나눔주간 5일 동안 학생들은 나눔을 독려하는 피켓을 들고 구호를 함께 외치며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식료품’을 직접 후원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5일간 진행된 사업은 총 138명의 학생들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후원품을 모금함에 넣어 나눔에 참여하였다.

나눔에 참여한 학생은 “우리의 작은 나눔이 모여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매우 뿌듯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정화영 교장은 “나눔 활동의 준비과정과 진행까지 우리 학생들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가면서 나눔의 즐거움과 이웃을 배려하는 가치를 얻을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모집된 후원물품은 저소득 지역주민에게 거제장평중학교 이름으로 전달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