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거제장평중학교(교장 정화영)는 지난 5월 17일 거제시 공설 보조운동장에서 황금들 체육 한마당 식전 행사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태극기 플래시몹을 펼쳤다.

이에 거제장평중학교는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이하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에 의해 국민참여 기념사업에 선정되었고 인증서를 교부 받게 되었다.

100주년 기념사업추진 위원회는 과거 100년을 기억하고 현재를 성찰하여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 독립 운동을 기억·기념하고, 대한민국 100년을 발전·성찰하며, 국민과 함께 만드는 미래를 모색하고 희망을 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한 주요 사업 중 국민참여 활성화 사업으로 <기념사업 인증 운영 ‘함께 만드는 100년’>을 운영하고 있으며 거제장평중학교는 기념사업 인증에 참여하여 인증서를 받게 되었고, 기념사업 백서에 수록되었다.

100주년 국민참여 기념사업으로 선정된 태극기 플래시몹은 락 버전으로 재해석한 크라잉 넛(가수)의 독립군가에 맞춰 전교생이 직접 만든 태극기를 들고 군무를 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3.1운동의 의미를 몸과 마음으로 깨닫게 하고 순국열사의 자주 독립 정신을 계승하고자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