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는 지난 26일 공공청사 6층 중회의실에서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관광진흥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자문위원 9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관광진흥자문위원회는 관광분야 신규사업에 대한 의견수렴과 자문을 구하고자 관광정책, 마케팅, 여행, 요식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이들 자문위원들은 오는 2021년 9월까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의 신규 관광사업에 대한 계획 수립 및 시행과정에서 전문적인 조언과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등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관광진흥자문위원회 위원장에 이행규 전 거제시의회 부의장, 부위원장에 진선도 거제도관광협의회 회장을 선출하고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고 토론과 의견수렴을 거쳤다.

권 사장은 “거제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관광현장의 접점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전문가를 모셨다”면서 “위원들께서 주시는 자문 내용을 우리 공사에서 추진하는 관광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행규 신임 위원장은 “자문위원회의 활동이 거제관광산업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모멘텀이 되고 나아가 거제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거제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광인프라 구축방안, 체험형 관광상품 개발, 관광상품의 스토리텔링, 효과적인 관광객 유치 방안, 융복합 관광시대에 맞는 아이디어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거제관광의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