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초등학교(교장 이상석)는 ㈜삼성중공업이 지원하는 찾아가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드론교실'을 26일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본교 강당에서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드론교실은 이론교육과 체험활동 위주의 2차시 수업으로 이루어졌다. 이론교육을 통해 비행의 기초와 원리를 배우고, 기본적인 드론 조작법을 익힌 후 목표점까지 비행하기, 장애물 통과하기 미션을 수행하는 등 참여 중심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는 드론에 대한 기본 소양을 함양시킬 수 있었다. 드론이 활용되는 미래 항공 우주 산업에 대해 배우며 미래 직업 세계에 대한 인식을 넓힐 수 있었다. 그리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보고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5학년 김○○학생은 “평소 영상 찍기를 좋아하는데, 스마트폰이 아닌 드론이라는 새로운 도구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직접 드론을 조정해보고 미션을 수행해보니 신기하고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 이상석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는 드론 산업에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는 것에 큰 만족감을 느낀다. 이번 체험이 일회성에서 그치지 않고 아이들의 평소 취미나 특기, 나아가 아이들의 진로에 귀중한 밑바탕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