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바람 불어 시원한 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날, 학동해변으로 오세요! 학동 해변에 아름다운 불꽃이 피어납니다.

오는 19일 학동 흑진주몽돌해변에서 제5회 거제 학동몽돌해변 불꽃축제가 개최된다.

올해 5회째 맞이하는 거제학동몽돌해변 불꽃축제는 가을 밤 학동 해안가를 불꽃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19일 저녁 6시부터 시작되는 행사는 식전행사로 거제문화예술회관 공연팀의 공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7시 15분 공식행사인 개막식과 뒤이어 7시 30분부터 15분간 불꽃공연으로 학동 밤바다에 아름다운 불꽃이 피어날 예정이다.

학동마을에서는 오전 11시부터 플리마켓, 로컬푸드(건미역, 건톳나물 등), 몽돌체험(몽돌높이쌓기, 몽돌물수제비 등) 부대행사를 준비했고 플리마켓과 로컬푸드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동부면과 학동마을회를 비롯해 거제소방서 의용소방대, 동부면 주민자치위원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등 50여명이 안전요원 등으로 참여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가 될 것이다.

윤현규 동부면장은 “가을하늘에 피어나는 불꽃이 학동 흑진주해변 몽돌에 알알이 새겨져 몽돌 꽃도 함께 피어납니다. 시원한 바람 불어 좋은 날, 학동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새겨 가세요”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