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정의) 주최, 거제시 간호사회(회장 조수정) 주관으로 지난 26일 제11회 거제시 간호사회 간호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장목면 구영마을 회관에서 구영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김명화간호사가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시 응급처치법에 대해 강의를 하였고 건강 상담 및 혈압 측정, 혈당 측정을 했다. 또한 가벼운 좌상이나 찰과상으로 응급처치 할 수 있게 가정에서 꼭 필요한 필수품으로 구급함을 구성하여 파스와 함께 지급했다.

조수정 거제시 간호사회 회장은 “가을 농번기를 맞아 바쁘신 와중에도 간호봉사를 할 수 있도록 참석하신 어르신 분들과 이번 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협조 해주신 윤종용 이장님과 행사의 주최로 협력 해주신 여성단체협의회 조정의 회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간호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영마을에는 약 175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날 농번기로 바쁜 와중에 7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하여 심폐소생술과 기도폐쇄 응급처치법인 하임리히법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고 강사의 시범과 주민들이 실습인형으로 직접 시행함으로서 응급처치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제11회 거제시간호사회 간호봉사에는 거제시보건소, 대우병원, 백병원, 맑은샘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들이 봉사활동에 참여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