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달 22일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해 10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 거제대학교와 연계하여 바리스타 2급 자격 취득과정을 진행했으며, 40시간을 걸쳐 커피에 대한 이론과 함께 에스프레소 추출과 카푸치노, 라떼아트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거제대학교가 교육부 ‘후진학 선도형 사업’에 선정되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교육부의 후진학 선도형 사업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평생직업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1유형)에서 최우수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대학만이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중 한 명은 "단순히 자격증 취득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수업이었다. 이런 수업이 또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후에도 거제대학교와 연계하여 오는 12월 4일부터 드론 설계 및 제작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0년에는 바리스타와 제과제빵사 자격 취득 과정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639-4980, 49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