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종합민원실의 냉·난방에도 겨울엔 춥고, 여름엔 더위로 대기하는 민원인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어, 개방되어 있던 천장을 유리지붕으로 씌우는 아트리움 공사를 시행하여 한층 더 안락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꾸몄다.

또한,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볼 수 있도록 ‘친절! 거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친절 4S 표찰’을 출입문 맞은편 천장에 설치하여 민원담당공무원은 물론 시 전체 공무원들에게 친절이란 두 단어를 되새기는 계기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친절 4S란 Stand-up(일어서서 시민을 맞이하고), Smile(상냥하고 공손하게 응대하며), Say yes(긍정적인 마인드로 민원을 처리), Say good-bye(기분좋은 배웅인사)로 시청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친절 서비스로 최선을 다할것이며, 만족하고 신뢰하는 민원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