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박종우)은 거제지역 어린이를 위한 행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매년 5월달에는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거제축산농협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행사에는 선착순 1,000명에게 많은 사은품을 증정,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거제시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였다.

로컬푸드 아동문화 페스티벌 우리아이 율동대회도 많은 아이들과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성원으로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현재는 거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1층에 위치한 키즈카페를 거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어린이집, 유치원 단체 당 월1회 2시간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오전 10~12시, 오후 12시~14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3일전에 신청이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055-639-1257로 전화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2020년 가을에는 거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5주년 기념으로 어린이 합창대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어린이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거제축산업협동조합 박종우 조합장은 “거제축산농협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과 농‧축산인의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익적 역할과 거제시민과 하나 되는 나눔의 실천으로 명실공이 사회적 기업으로서 그 책무를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50년 역사 속 거제축산농협의 가치를 더 높이고 언제나 시민이 필요로 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거제축산농협이 되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축산농협은 뛰어난 청정자연을 품은, 거제에서 자라고 정성으로 키워 선별한 최상품만을 고집하는 황제한우, 황제한돈 브랜드를 출시하여 맛좋고 질좋은 황제한우, 황제한돈을 거제축산농협 마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후 모든 농협에서 맛볼 수 있도록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