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19년 제4회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깨·몽'을 지난 16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직업 소통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직업 팬시 우드아트 만들기, 조향사 체험, 미래를 직업을 꿈꾸는 드림캐쳐 만들기, 과학수사 체험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20가지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면서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았으며,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재능동아리 친구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댄스, 보컬 등의 공연이 이어져 행사를 빛내줬다.

또한 거제자율방범대연합(회장 최병권)에서 행사의 안전과 교통통제를 위해 참여하여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2019년도 총5회로 구성된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소통이라는 주제로 각 회 마다 다양한 테마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마지막 제5회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오는 24일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거제시 동아리 보고대회와 연계하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문화활동에 참여 할 수 있는 상시적 공간을 조성하여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을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055-639-8164 (청소년지도사 추헌진)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