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에서는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19년 제5회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깨·몽'을 지난 14일 청소년 5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아리보고회 –청동이 나르샤- 라는 주제로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보고회를 시작으로 총16개 동아리가 PPT발표를 활용하여 동아리대표자가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동아리 ‘너나들이’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바람개비, 누리보듬 동아리가 최우수상을, 이외에도 총17개 청소년동아리가 수상했다.

시상식이 끝난 후 청소년수련관 재능동아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댄스, 보컬 마술 등 총10팀의 공연이 이어져 행사를 빛내줬다.

권 사장은 “한해 활동의 결실을 보는 12월에 제5회 거제시청소년어울림마당을과 동아리보고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도전과 열정으로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 청소년 동아리에게 감사하다”며 인사말을 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변광용 거제시장이 참석하여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통해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청소년이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더불어 청소년동아리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19년도 총5회로 구성된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소통이라는 주제로 각 회차 마다 다양한 테마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를 제공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자발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청소년 문화형성에 최선을 다했다.

내년에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테마의 프로그램으로 더욱더 풍성하고 아름다운 청소년 문화축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문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055-639-8164 (청소년지도사 추헌진)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