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춘 거제에코투어대표…도로 상황 현실에 맞게 개선 되어야

반갑습니다.

먼저, 첨부하는 사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제도는 차량을 이용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관광지역이며 사진의 신선대전망대, 해금강테마박물관 등은 명소로 매일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문제는 사진과 같이 차량을 이용하여 우리 지역의 일부 관광지를 이용할 때에 발생되는 도로에서의 중앙선 침범과 관련된 것입니다.

신선대전망대는 해금강마을에서 신선대전망대로 진입 할 경우와 그곳에서 도장포 방향으로 좌회전 할 경우, 해금강테마박물관도 해금강마을에서 박물관으로 진입 할 경우와 박물관에서 함목으로 좌회전 할 경우, 수 백 명의 숙박인원을 수용하는 거제유스호스텔의 경우도 중앙선이 황색 실선으로만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의 도로는 항상 중앙선 침범의 사고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중앙선 침범을 하지 않고 도로교통법을 잘 지키려고 한다면,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좌회전은 절대 안되니 우회전으로 도로를 따라 계속 가다가 차를 돌려 나와야만 합니다.

즉, 신선대전망대에서 풍경 감상을 하고 도장포마을 방면으로 나가려면 그곳에서 좌회전을 하면 중앙선 침범으로 불법이 되니 해금강마을까지 갔다가 그곳에서 차를 돌려서 나와야 된다는 뜻 입니다. 또한, 해금강마을에서 도장포 방면으로 나가다가 신선대전망대에서 풍경을 보고자 하여도 좌회전을 하면 중앙선 침범이 되니 도장포마을까지 갔다가 차를 돌려서 다시 신선대전망대를 찾아야 하며, 학동 방면으로 나가려고 하여도 좌회전은 불법이니 다시 해금강마을까지 갔다가 차를 돌려 나와야 합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그렇게 하지를 않습니다.

관광지역 거제도에서 차량 운전자들이 인식을 하였든 못하였든 지금까지는 계속 중앙선을 침범하는 범법자를 만들어 온 결과가 됩니다.

따라서 거제시 담당부서에서는 관광지역 도로 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을 하여 현실에 맞게 개선이 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글·사진: 김영춘 거제에코투어 대표)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