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센터 회원 및 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송년회 및 사회적응훈련을 실시하였다.

정신질환자의 잠재적인 능력을 개발하고 사회적 기능 향상을 통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송년회 및 사회적응훈련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관람, 양지암 조각공원 산책, 관내 식당에서의 점심식사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및 가족, 직원은 이번 송년회를 통해서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친밀감을 형성하였고, 사회적응훈련을 실시하여 정신질환자의 성취감과 재활 의지를 고취시켜 사회복귀를 도모하였다.

송년회 및 사회적응훈련에 참여한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은 “평소에 전시회를 가고 싶어도 여러 여건상 어려움 있어 가기가 힘들었는데, 이번 기회에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회원과 가족이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서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거제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하여 청소년, 산모, 중년여성, 노인, 고객응대근로자 등 정신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신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자살예방교육, 캠페인,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신건강 관련 도움이나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11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