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 대표적 청소년 참여․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지난 21일 고현청소년문화의집 4층 강당에서 '거제시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활동보고회 및 평가'의 시간을 갖는 교류활동을 실시하였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우만세), 옥포청소년문화의집(가온), 고현청소년문화의집(도담), 3개 기관이 모여 2019년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을 보고 및 발표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함과 동시에 자체 평가를 실시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우수 활동 위원으로 우만세(방지현), 가온(노영조), 도담(김해람) 청소년운영위원이 선정되어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이어서 진로코칭을 통한 진로탐색과 리더십 교육 특강을 진행하여 청소년으로서의 역량강화와 기본자질을 함양하는 교육의 시간도 가졋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청소년사업팀 김형만 팀장은 “2019년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과 시설 환경개선 등 청소년 자치기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내년에도 청소년이 주인공인 시설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설치,운영되며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프로그램들을 청소년들이 직접 자문,평가하여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도록 마련된 법적기구이다.

3개 기관에서는 오는 27일까지 2020년 신규 청소년운영위원을 모집중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639-8168),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 고현청소년문화의집(639-81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