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대중교통 이용 광역알뜰교통카드 연계 마일리지사업 추진
거제시, 대중교통 이용 광역알뜰교통카드 연계 마일리지사업 추진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0.01.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에서는 2020년부터 출ㆍ퇴근 등으로 대중교통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연계 마일리지사업을 추진한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정부 100대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대중교통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국민들에게 교통비 10%를 할인해 줌으로써 교통비 부담을 덜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지급(최대 20%)해 최대 30%의 교통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도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전국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고 버스ㆍ지하철 등 대중교통 간 환승을 하더라도 사용가능하다. 또한 ▲후불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해 충전 부담이 없고, ▲전용 모바일 앱을 이용(스마트폰 하나로 이용 및 결제 가능)함으로써 별도로 카드를 소지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이용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아울러 ▲보행ㆍ자전거 이용 마일리지 적립도 간단한 앱 작동으로 자동적으로 마일리지가 산정돼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시민들의 교통비 절약은 물론 건강도 챙기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로 환경도 살리는 효과가 있다”며, “2020년 우리시 체험단은 200명으로 인원이 책정되어 있으며,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https://www.alcard.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니 서둘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