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20일 삼성거제호텔에서 거제지역 산업인력양성 및 사업운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산·학·관 거버넌스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기관으로는 거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거제도관광협의회, 거제커피협회,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등 19개 기관 4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산·학·관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대학, 지자체, 산업체, 소외계층 지원기관 등이 협약체결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해 정보공유, 현장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발전, 현장실습, 취·창업 등 상호발전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은 “오늘 행사를 통하여 대학의 혁신교육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비중이 꾸준히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이 지역의 산업체와 동반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을 통해 상생의 길을 도모하고, 거제대학교가 지역민과 함께하는 대학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제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후진학선도형 지원사업은 지역 평생직업교육 수요에 맞춰 다양한 학습자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산업계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2019년부터 3년간 추진하는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