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시정에 청년참여를 보장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청년 당사자의 제안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위원회는 ‘거제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정책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및 변경 △정책 평가와 제도개선 △청년정책 사업 조정 및 협력 등을 통해 만족도 높은 청년정책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게 되며 공무원, 시의원, 청년단체, 지역청년 등 총 20명으로 구성된다.

공개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15세 이상 39세 이하 지역청년으로서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 했거나 청년정책, 청년활동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다.

이번 청년위원 모집기간은 오는 2월 17일까지이며 임기는 2년,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거제시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필요서류를 작성해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정혁신담당관 청년정책담당(☎055-639-3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청년들이 안고 있는 고민을 공유하고 청년당사자들이 직접 해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청년위원회 위원을 공모한다”며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청년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