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폐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 폐렴구균 예방접종 대상인 1955년생 어르신 및 1955년생 이전 어르신 중 미접종자에 대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조기에 실시한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만65세 이상인 경우 평생 1회만 접종하면 되고, 만65세 이전에 접종을 받은 경우에는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5년경과 후에 접종이 가능하다.

폐렴구균은 콧물이나 환자가 기침할 때 튀는 분비물로 전파되며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된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에서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치명적이며 사망률이 60%~80%에 이른다.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65세 이상 연령에서 한 번의 폐렴구균 예방접종만으로도 노년층에서 치명적인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으니 1955년생 어르신은 반드시 빠른 시일 내에 접종하길 바라며 폐렴구균 예방접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중국폐렴이 예방되는 것은 아니므로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접종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보건소 예방접종실(☎639-6155~6158)에 전화로 접종 대상자 여부 확인 후 보건소로 방문하면 된다. 방문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평일 9시에서 17시(12-13시 제외)까지 접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