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서장 조길영)는 지난 7일 오후 1시부터 소방서 별관 2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등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의용소방대장(대원) 임명장 수여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신현남성대 대장 윤희걸, 신현남성대 부대장 류일현,옥포남성의용소방대 부대장 김용수, 연초면 여성의용소방대 부대장 이종숙 등 4명의 대장(부대장)과 대원 11명은 앞으로 거제소방서 의용소방대 활성화를 위해 현장보조 활동과 소방안전홍보에 앞장서 지역사회 안전문화의 리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의용소방대원은 소방업무를 보조해 화재 등 각종 재난활동 지원과 119안전센터 업무 지원, 순찰 활동 및 캠페인 등 지역 화재 예방 활동과 기타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업무를 하게 된다.

임명장 수여에 앞서 직무교육에서는 △의용소방대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 △의용소방대 설치조례 등 관련 법령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관련 불조심예방교육 △심폐소생술 등의 응급처치 △현장 활동 시 안전사고 방지 교육 △소방차량 및 개인안전장비 설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조길영 거제소방서장은 직접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소방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각종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지역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