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전문대학혁신지원3유형(후진학선도형) 성과확산 및 공유를 위한 워크숍 개최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20일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에서 ‘전문대학혁신지원3유형(후진학선도형) 성과확산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을 비롯하여 교직원, 학습자 대표, 교강사 등 13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 1년간 후진학선도형사업의 성과를 확산하고 대학의 대내·외적 환경변화에 따른 혁신방안 등을 공유하며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적으로는 △성인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공감이라는 주제로 이영주 강사의 특강 △우수 교강사 및 우수학습자 시상식 △홍보위원 위촉 △지난 1년간의 사업 추진실적과 성과 분석 △교육과정별 우수사례 발표 △1년간의 사업내용 및 교육과정 동영상(유정훈 학습자 제작) 상영 △2차 년도 사업운영 계획 및 의견수렴 등 사업발전을 위한 내용을 다루었다.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은 개회사에서 “후진학선도형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함께 상생하는 지역의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발돋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홍보위원으로 위촉된 유정훈 학습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거제대학교에서 수행한 사업성과를 알 수 있어 뜻깊은 자리이며, 거제시민으로서 좋은 교육을 널리 홍보하겠다고”라고 말했다.

거제대학교는 2019년부터 후진학선도형사업 수행대학으로 선정되어, 지역주민들의 재도약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및 직무능력교육에 힘쓰고 있다. 한편 2차 년도 사업을 위해 지역의 재직자들과 취약계층(경력단절여성, 결혼이주여성,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 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기능을 확대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