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9일 오후2시 시청 소통실에서 2020년 정부혁신 추진방향에 발맞추고 직원들의 적극행정마인드를 함양하고자 2020년 혁신 및 적극행정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거제시 전체 부서장들이 모인 가운데 정부 및 시 혁신추진방향을 공유하고, 부서별로 혁신추진과제를 보고한 후 시장이 시정 혁신을 당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보고회를 통해 총 39개 부서가 혁신분야 41개, 적극행정분야 37개의 과제를 발굴하였으며, 주요 내용은 부서별로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확대,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및 선제적 서비스 제공, 핵심 정책과정에 국민참여 확대, 디지털 기술 기반 공공서비스 혁신 등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정부혁신 실행계획 추진 성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전 부서에 걸친 혁신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공직가치의 재정립을 통한 내부혁신”을 강조하며 “시민과의 소통과 협력으로 더 나은 거제시가 될 수 있도록 혁신과제들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줄 것”을 전 부서장에게 당부하였다.

한편, 거제시는 이번 혁신 및 적극행정 실행계획에 대하여 수시로 점검하여 연말에 추진실적을 자체 평가하고, 전 직원 혁신 마인드 함양을 위한 워크숍,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정혁신위원회와의 협력 등을 통해 시정혁신과 적극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