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장평·옥포·장승포·수양·하청)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해 2월 23일부터 시작된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안심도서예약 대출서비스'를 임시휴관 종료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임시휴관 개시일 이전에 대출 중인 자료 수와 무관하게 1인 기준 1관당 최대 5권씩 1회에 한하여, 총 5관 25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절차는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eoje.go.kr) 게시판을 통해 '안심도서예약 대출서비스'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고 안내 문자를 받은 뒤, 도서관별 지정된 장소에서 도서를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수령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회원증과 신분증을 소지하여야 한다.

화~금요일에 신청한 도서는 전날 24시 기준 다음날 13시~17시 사이에 수령 가능하며, 토~월요일에 신청한 도서는 화요일 13시~17시 사이에 수령 가능하다. 만약 지정된 시간 내에 수령해가지 않을 경우 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도서 반납은 수시로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거나 차후 재개관시 반납하면 된다.

또한 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반납도서 책 소독, 도서관 방역 실시 등 감염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거제시 교육체육과장은 “임시휴관으로 인해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도서예약대출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으며, 재개관시까지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예약 접수는 3월 23일부터 시작하며, 운영에 관한 세부 사항은 거제시립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