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천만관광거제위원회' 2020년 활동 시작
거제시 '천만관광거제위원회' 2020년 활동 시작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0.03.2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새로운 거제 추진위원회 '천만 관광거제 위원회'(위원장 손영민)는 20일 회의를 개최하고 2020년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요즘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관광시장 위기요인 발생으로 힘들어하는 관광업계의 지원 방안 검토 및 회복 안정화 시 관광시장 조기회복을 위한 종합대책이 절실히 필요”함을 호소했다.

아울러 천만관광거제위원회에가 앞장서서 시책 발굴 뿐만 아니라 거제 관광을 위한 홍보 활동은 물론, 범시민칭찬하기 운동 활성화를 통해 안전하고 준비된 관광도시임을 보여주는데 발 벗고 나서기로 했다.

또한 47년 만에 개방한 신비의 섬 저도를 역사와 자연유산을 스토리텔링화한 명품섬 조성으로 남해안 해안관광 중심지로 육성코자 저도 현장 확인 및 청남대를 벤치마킹하여 접목시킬 신선한 아이템을 발굴하여 올 한해 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는 한해를 만들어 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천만관광거제위원회는 작년 한해 관광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하여 도로변 간이화장실 설치 제안ㆍ민간 종합 관찰제 시행ㆍ거제9미 경진대회 개최 등의 관광정책 제안 및 정책 결정 자문을 위해 11번의 회의 개최와 부산국제관광전 및 거제 섬꽃축제 시 관광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