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8일 오후2시부터 오후4시까지 제21대국회의원선거(거제시선거구)의 후보자토론회를 KBS1(채널 9번)을 통해 생방송 한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제4항에 따라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에는 문상모(더불어민주당), 서일준(미래통합당) 총2명의 후보자가 참석한다. 또한, 토론회 다음에는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제5항에 따라 박재행(우리공화당), 이태재(국가혁명배당금당), 염용하(무소속), 김해연(무소속) 총4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설회를 연이어 중계(녹화)방송한다.

이번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는 ‘코로나19 전염병 대응에 관한 평가 및 위기 극복방안’ 등을 주제로 노병무(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토론주제는 여론조사 및 유권자 주제‧질문 공모,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약 이슈 지도’를 통해 수집한 의제 중 거제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선정되었다.

특히,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모바일과 인터넷(debates.go.kr, 네이버TV, 유튜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을 통해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할 수 있는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유권자는 언제 어디서든 우리 지역에서 실시된 후보자토론회를 확인할 수 있다.

거제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를 통해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과 합리적인 선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