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학력취득을 기본으로 다양한 자기계발프로그램 수료, 자격증 취득을 통한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속적 사후관리를 통한 건강한 사회적응을 조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핵인싸 선배짱' 멘토링 사업은 누구보다도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꿈드림 선배가 멘토로 참가하여 후배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멘토로 참가한 박00 선배는 2020년 거제시 장학생에 선발돼 꿈드림 우수 청소년 사례로 후배들이 닮고 싶은 롤 모델이 되고 있다.

박00 선배는 “꿈드림에서 나의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이 배우고 혼자서는 할 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했으며 학업중단으로 힘들었던 마음이 단단해질 수 있었다. 꿈드림으로 인해 대학교에 합격을 하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었다”며 “기회가 되면 후배들에게 계속 재능기부를 할 생각이고. 나 자신을 성장하게 해준 꿈드림 센터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는 꿈드림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지원뿐만 아니라, 졸업 후 종결된 사례의 추후 지속적 관리로 우수 청소년 사례를 발굴하여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639-4980, 4989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