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 Wee센터는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생들이 가질 수 있는 여러 고민을 해결하고자 원격으로 맞춤형 심리 상담을 지원한다. 거제 Wee센터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을 지키는 한편, 상담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 ‘거제 Wee센터’를 개설하였다.

카카오 채널을 통한 실시간 채팅 상담은 기존의 전화상담에 비해 학생들에게 더욱 익숙하고, 위기 상황 발생 시 센터의 신속한 지원이 가능하다. 거제시 관내 초, 중, 고등학생 누구나 카카오톡 접속 후 채널 검색에서 ‘거제 Wee센터’를 입력한 후 1대 1 채팅을 누르면, 대기 중인 전문상담(교)사와 바로 상담을 시작 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 아이디(geojewee) 친구추가를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 하다. 운영 시간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공휴일 제외)이며, 기간은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학생들이 정상적으로 등교하는 기간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유병갑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학생들에게 대면상담을 통한 심리적 지원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비대면 상담으로 학생들에게 공백없이 정서적 방역을 제공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