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주민 건의사항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변광용 거제시장, 주민 건의사항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0.04.0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8일, 시민소통 간담회에서 나온 주민 건의사항 검토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에 앞서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1월, 거제시 18개 면․동을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를 가졌고, 시민 약 2,000명을 직접 만나며 378건의 주민 건의사항을 접수했다.

하지만, 지난 2월 갑자기 들이닥친 코로나19로 긴급하게 지역 감염차단과 방역에 전념하면서 시민들과 직접 약속한 현장점검이 중단되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최근에 거제지역 코로나19 확진자 6명이 모두 완치되고 시민과의 약속을 계속 미룰 수 없다는 판단 아래 지난 4월 6일, 마저 둘러보지 못한 4개 면동 현장점검을 최종 마무리하고, 4월 8일에는 부서 검토보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보고회에 따르면 이번 1사분기 기준으로 378건의 주민 건의사항 중에서 완결 48건, 추진중 166건, 장기검토 122건, 처리불가 44건으로 이행률은 14.3%를 보였다.

2020년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에서 접수된 주민 건의사항을 살펴보면 8개 분야, 378건의 건의사항 중에서 도로, 교통 관련 건의사항이 138건, 36.5%에 이르고 있어, 대규모 예산이 소요되는 도로, 교통 관련 사회간접자본(SOC) 확충이 거제시 최우선 해결과제임을 알 수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열악한 지방재정을 감안할 때 수요가 절대적인 도로, 교통 관련 사회간접자본 확충에는 국도비 지원이 필수적이라 2021년 국도비 확보에 전념할 계획이며, 매년 반복되는 지역별 오랜 숙원사업에 대해서는 주민들의 시각에서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와 민관협치에 방점을 두고 해결방안을 찾을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변광용 시장은 조금씩 나아지던 조선업 수주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로 미래를 예측할 수 없고, 코로나19 해결 이후에도 국제적인 경기부진이 전망되는 현재에 거제시는 선제적인 관광도시로의 변화가 절실하다고 판단한다며,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는 여행지로서 매력을 하루라도 빨리 갖출 필요가 있다며 부서장과 면동장들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주문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현장점검과 검토보고회가 다소 연기되었지만 해결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조속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국도비 예산 확보나 주민 갈등으로 예산과 시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처리 진행사항을 시민들과 민원인에게 주기적으로 공개하고 설명을 드려서 이해와 설득을 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