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은 지난달 29일 거제고현중학교에서 관내 전학교(98교)에 보건용 마스크(kF 80이상) 5만2천장을 배부하였고, 3월 말부터 등교 개학을 대비하여 공적마스크 외 교육(지원)청 자체 예산으로 구입한 보건용 마스크, 면마스크, 덴탈마스크를 전학교에 약 27만장을 배부 완료하였다.

등교 개학 대비 한 면마스크와 덴탈마스크는 각1인 2매씩 배포용이고, 보건용 마스크(kF 80이상)는 1인 2매 이상 학교에서 비축용으로 긴급 상황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신학기 개학 후 등교 시 발열검사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해 열화상카메라 구입비로 75교에 8억1천만원을 지원하여 설치 완료하였고 그 외 보건인력, 청소인력 및 방역용품 등 98교에 10억6천만원 지원하여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노력하였다.

거제교육지원청 유영갑 교육장은 “코로나19 학교방역 가이드라인에 따라 관내 전학교가 학교 시설을 특별소독하고 체온계, 손소독계, 보건용 마스크, 면마스크 비축을 100% 완료하였고, 또한 학교 자체적으로 코로나19 환자가 발생 할 경우 가상하여 감염병 모의훈련도 완료하여 등교 개학 이후 코로나 19 환자 발생 시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학생들 안전을 확보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