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신]권민호 전 거제시장 자택에 침입해 부인을 협박하고 상처를 입힌 장 모(66)씨와 공범 김 모(52)씨가 모두 잡혔다.

거제경찰서(서장 황철환)는 7일 오전 3시경 일운면 지세포 모처에서 은신 중인 장 모씨를 체포했으며, 공범 김 모씨는 6일 밤 부산 강서구 노상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저녁 권민호 전 거제시장 자택에 침입해 부인을 협박하다 상처를 입히고 도주했다.

장 모씨와 공범 김 모씨는 지난 1일 저녁 7시40분께 고현동 권민호 전 거제시장 자택에 가스검침원을 가장해 침입했다.

체포된 장 모씨는 지난 2017년 8월 30일 거제시청 정문에서 ‘권 전 시장이 유람선 사업 인허가를 해줄테니 자신의 정치적 정적을 제거해달라는 청탁을 했다’는 취지로 1인 시위를 벌였다.

그 당시 검찰 수사 결과 장 모씨는 김 모 전 시의원으로부터 7,160만원을 갈취했으며, 지역 정치인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징역 2년을 선고 받았다. 지난해 9월 만기 출소했다.

경찰은 자세한 범행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1신] 전 거제시장 자택에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이 침입해 부인에게 상처를 입히고 달아나 경찰이 쫓고 있다.

5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일 저녁께 거제 시내에 있는 전 거제시장 K 씨 자택에 한 남성이 침입했다.

그는 가스 검침원을 가장해 집 안에 들어가려 한 것으로 알려졌다.

흉기를 들고 있던 그는 혼자 있던 K 씨 부인이 수상한 낌새를 느끼고 저항하자 부인을 밀쳐 넘어뜨려 상처를 입히고 달아났다.

경찰은 이 남성이 거제지역 조직폭력배 출신 B 씨인 것으로 추정하고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

B 씨는 K 씨와 악연이 있다.

거제 폭력조직 고문이던 그는 "거제시장에게 유람선 사업을 하게 청탁해주겠다"며 전 거제시의원으로부터 2017년 로비자금 7천100만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 기소 됐다.

당시 검경 등 수사기관은 B 씨가 로비가 통하지 않자 당시 거제시장인 K 씨를 음해하려고 거짓 주장을 했다고 결론 냈다.

법원에서 징역 2년 확정판결을 받은 B 씨는 지난해 10월 만기 출소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