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26일 낮 12시 시공중인 부산-거제간 연결도로(거가대교) 2주탑 사장교의 마지막 상판을 성공적으로 연결함으로써 2주탑과 3주탑 사장교 상판을 모두 연결했다고 밝혔다.

사장교는 국내 최초의 아름다운 곡선형 다이아몬드 주탑으로 조형미가 뛰어나며, 남해안의 여러 섬들과 조화를 이뤄 남해안 관광벨트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 12월 완공예정인 부산-거제간 연결도로는 침매터널과 사장교 구간으로 이뤄져 있다. 사장교 구간은 총 연장 4.5km로 중죽도~저도를 잇는 2주탑 사장교와 저도~거제도를 잇는 3주탑 사장교와 이를 연결하는 2개의 터널, 4개의 접속교량으로 이뤄졌다. 2주탑 높이는 158m이며 왕복 4차선으로 이뤄져 있다. 지난 21일에는 침매터널 3.7km 구간의 마지막 18번째 함체가 성공적으로 침설을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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