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수 배출 ZERO화, 배기가스 92% 감소 등 친환경 기술 총망라

삼성중공업은 27일(목) 노인식 사장과 발주처인 노르웨이 호그(Hoegh)社 머튼 호그(Morten W Høegh) 회장 등 2백 여명의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해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상한 신개념 선박인 LNG-SRV의 명명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 LNG-SRV선의 대모(代母, sponsor)인 Joelle Blanchard(조엘 블랑샤) 여사가 삼성중공업 노인식 사장이 지켜보는 가운데,이 선박을 GDF SUEZ CAPE ANN호로 명명하고 있다.
이번 LNG-SRV는 지난 '06년에 동급 LNG선보다 1억 달러 이상 비싼 2억9천만 달러에 수주하였으며, 액화 천연가스를 생산지에서 소비지까지 실어 나르기만 하던 기존 LNG선과 달리 액화된 천연가스를 해상에서 기화시켜 파이프 라인을 통해 육상으로 공급하는 고부가가치 선박이다.

이날 'GDF SUEZ CAPE ANN'이라고 명명된 이 선박은 ▲길이 270m, 폭 44m, 높이 26m로 14만5천㎥의 LNG를 한 번에 싣고 19.5노트(36km/h)의 속도로 운항할 수 있으며 ▲하루에 3만5천㎥의 천연가스를 공급할 수 있는 기화능력을 갖췄다.

GDF SUEZ CAPE ANN호는 명명식 후 바로 선주사에 인도돼 카리브해 가스전에서 보스턴까지 매년 28회씩 왕복운항하며 향후 40년간 천연가스 공급을 담당할 예정이다.

※ LNG-SRV : Liquefied Natural Gas - Shuttle and Regasification Vessel 

▲ 명명식에 참가한 VIP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다섯번째가 레이호그社 머튼 호그(Morten W Høegh) 회장, 여섯번째가 삼성중공업 노인식 사장.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