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1회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주제는 공사가 운영하는 주요 관광시설 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관광모노레일, 조선해양문화관, 옥포대첩기념공원,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칠천량해전공원, 수협효시공원, 거제자연휴양림, 거제요트학교 중 1곳 이상을 소재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응모하면 된다.

이번 유튜브 공모전은 공사가 운영하는 주요 시설에 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해 널리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다.

공모 기간은 6월 8일(월)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이며, 작품은 kdy9902@gmdc.co.kr 이메일로 원본 파일을 접수한 후 개인 유튜브 계정에 공개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 형식에는 정해진 주제에 맞는 영상 콘텐츠로 (UCC, 뮤직비디오, 광고, 애니메이션, 드론 영상 등) 특별한 제한이 없으며, 1인(1팀) 2개 작품까지 가능하나 2개 작품 모두 입상 범위에 해당될 경우 점수가 높은 1개 작품만 시상이 가능하다.

작품규격은 1분 30초~5분 이내의 영상 분량으로, 파일형태는 mp, wmv, avi 동영상 파일, 해상도는 Full HD 이상(해상도 1920☓1080 이상)이어야 한다.

심사기준은 기획력, 내용의 우수성, 기술의 완성도, 작품 활용도, 관심도 등을 종합하여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 1점 300만원, 최우수상 2점 각 100만원, 우수상 3편 각 50만원, 장려상 3편 각 3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권 사장은 “공사가 운영하는 관광시설에 대한 영상 콘텐츠 발굴을 위한 공모전인 만큼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접수되길 희망한다”면서 “관심 있는 전국의 유튜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거제 관광콘텐츠를 풍성하게 하는데 이바지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에서 제1회 유튜브 영상 공모전 모집요강을 참조하거나 055)639-82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