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정의)는 지난 10일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대의원 60여명이 참석하여 코로나19와 관련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시설물 방역 및 참석자 발열체크, 손소독 및 마스크착용 등의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2020년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거제시여성가족과 김정숙과장의 격려사로 시작하여 여성정책담당 나정민 계장으로부터 민간보조금 집행 및 디지털 성범죄의 진화에 따른 문제인식을 갖기 위해‘지방보조금 사업진행에 대한 교육 및 디지털성범죄 시청각 교육’이 이루어져 여성지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역의 예비사회적기업인 (주)새활용공예뜰이응과 연계하여 라탄공예 만들기 체험을 진행, 사회적경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도모했다. 이어 47년만에 개방되어 관광활성화가 기대되는 대통령 별장으로 유명한 저도 문화탐방을 다녀오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여성단체 회원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조정의 거제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오늘 교육으로 여성리더로서 자부심을 갖고 각계각층의 전문여성인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매년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과 양성평등주간행사, 성폭력방지 캠페인, 양성평등기금사업, 도전! 거제페스티벌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거제시 여성역량강화와 지역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