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지역 인재 육성 및 지역발전 기여
거제대학교, 지역 인재 육성 및 지역발전 기여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0.06.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직업전환의 기회 도모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조선업 종사자 제2의 직업 찾기’의 일환으로 개설된 ISO품질환경안전보건 국제 심사원 과정을 통해 관련 산업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인력들을 교육하고 자격을 검증하여 사고로 인한 지역적 손해를 줄이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교육자들은 대체적으로 교육만족도가 높았으며, 교육내용의 이해성, 강사준비 충실성, 강사의 전문성, 강사의 열의성 등의 항목을 높이 평가해 교육만족도 4.7점(5점 만점)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달성하였다.

학습자 20명 전원이 교육기간동안 100%의 참석률을 보였으며, 수료자 전원(20명)이 ISO9001, ISO14001, ISO45001 국제 심사원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격증 취득률 100%로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거제대학교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개선 및 유지 발전을 위해 ‘국제 심사원 자격 취득교육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무 및 심사, 자문 및 기술 향상 등을 위해 지속적인 심화교육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